기계식 키보드는 최근 몇 년간 특히 보급형 부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제조사 중 하나는 Epomaker로 다양한 엔트리 레벨 및 미드레인지 키보드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생 회사입니다.오늘은 디자인이 예쁜 Epomaker TH80 Pr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라이 모드 연결 기능이 있는 핫 스왑 가능한 75% 배열 키보드입니다.
옵션에 관해 Epomaker TH80 Pro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ANSI 또는 ISO 레이아웃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개의 키캡 테마와 7개의 스위치 옵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빌드를 DIY하고 싶다면 베어본 키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리뷰 샘플은 Epomaker 플라밍고 스위치 및 Theory 키캡과 함께 ANSI 레이아웃에서 제공됩니다.
언뜻 보면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75% 키보드처럼 보입니다. ABS 케이스와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알루미늄 볼륨 노브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두 쌍의 다리가 있어 3단계 기울기 조정이 가능합니다. 무선 동글을 유지할 수 있는 슬롯이나 유선 모드와 무선 모드를 전환하는 스위치도 있습니다.
스위치는 남향 ARGB LED로 빛나 매우 밝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포함된 PBT 키캡은 승화염료이며 MDA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블샷은 아니지만 키캡이 탄탄해서 범례가 날카로워 보입니다. Esc, Enter 및 스페이스 버키에 대한 밝은 노란색 악센트와 함께 투톤 그레이 마감으로 제공됩니다.TH80 Pro에는 약간의 무게가 있습니다.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데크 플렉스가 거의 없어 고급스럽고 튼튼한 인상을 줍니다.
Epomaker TH80 Pro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즐거운 타이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위치와 스태빌라이저는 공장에서 윤활됩니다. 스페이스 바를 제외하고 키의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트레이가 있는 키보드로서 견고한 바닥감이 있습니다. 키는 ‘딸깍’보다는 ‘딸깍’ 소리가 나는 경향이 있고, 사전에 설치된 완충폼은 고음핀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대부분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지만 많은 핫키 조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설명서를 참조해야 합니다.
TH80 Pro는 블루투스, 2.4GHz 무선 및 유선의 3모드 연결 기능을 제공합니다. 키보드를 최대 3개의 다른 디바이스와 블루투스로 페어링하고 Fn + 1/2/3을 눌러 디바이스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단,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약간의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무선 2.4Ghz 동글은 캐주얼 게임 중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대기 시간을 개선하지만 경쟁 타이틀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유선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Epomaker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조명 효과를 조정하고 매크로를 설정하며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사용자 지정 키보드 매핑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인터페이스는 만다린에서 기계 번역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읽기에는 다소 투박합니다. 다행인 것은, 대부분의 유저에게 있어서는 「설정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그러나 인터페이스는 만다린에서 기계 번역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읽기에는 다소 투박합니다. 다행인 것은, 대부분의 유저에게 있어서는 「설정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